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답변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의 왼쪽상단 영역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선택하시고 아이디와 비번을 만들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DLS 아이디와 비번을 넣고 인증을 받으면 학교, 학년, 반, 번호가 저절로 입력이 됩니다.

[질문] 상급 학교로 진학 및 전학시 학교 변경 방법은?

[답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기존의 독서 아이디로 로그인 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진학한 상급학교나 전학한 학교에서 새로 받은 DLS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누르면 변경됩니다. 독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었을 경우에는 이전 학교로 연락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졸업처리나 전학생으로 처리가 된 경우 지원센터(860-0305)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회원 탈퇴 방법은?

[답변] 탈퇴는 마이페이지에서 신청가능 하며 3일 뒤 승인완료가 되면 재복구가 절대 안되니 참고바랍니다. 단, 독후활동이 2건 이상일 경우 탈퇴 승인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독후활동보기에서 독후활동을 삭제후 탈퇴 신청을 하시든지 센터(860-0305)으로 전화주시면 본인 확인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질문]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계속 독서종합지원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답변] 고등학교에서 졸업처리를 하기 전에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회원정보수정으로 들어와[일반회원으로 전환]을 눌러 전환해야만 졸업 후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변경 후에는 포트폴리오를 생성 및 수정할 수없고 불러오기만 가능합니다. 반드시 포트폴리오를 편집하고 일반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독후활동은 작성할 수 있지만 포트폴리오를 추가 혹은 생성할 수 없습니다.

[질문] 윈도우 7, 8 운영체제에서 독후활동 저장이 안 될 경우

[답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시스템소개를 클릭해서 63번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윈도우 환경 설정 방법을 참고로 조치하여 독후활동을 저장합니다. 그래도 저장이 안 될 경우에는 부산교육연구정보원(860-030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쪽지보내기 어떻게 하나요?

[답변] 마이페이지- 쪽지함 - 쪽지함주소록에 갑니다. 거기서 쪽지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검색하기가 있는데 거기서 ‘우리학교’, ‘우리반’ 중 선택하여 친구의 아이디를 넣고 검색을 하면 아래쪽의 ‘주소록의 친구’에 검색한 친구의 이름이 나옵니다. 그것을 >> 를 눌러 오른쪽으로 옮긴 뒤 쪽지쓰기를 하여 내용을 작성하여 보냅니다. 그러면 그 친구가 등록이 됩니다.

[질문] 퀴즈골든벨이란

[답변] 학교마다 담당선생님께서 우리학교에 퀴즈골든벨을 하고자 하면 선생님께서 책을 선정하여 문제를 만드십니다.(기존의 독서퀴즈를 활용하여 만듭니다.) 그래서 그 학교 학생들이 퀴즈골든벨에 들어가서 참여를 하면 학교마다 상을 주기도 하고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선생님께 퀴즈골든벨 할 수 없느냐고 여쭤보는게 좋겠습니다.

[질문] 독후활동을 하고자 하는 책이 리스트에 없거나 검색되지 않은 경우는

[답변] 독후활동하기 → 회원등록도서 → (초록색)회원등록도서 → 직접 입력 창이 뜹니다.
입력창의 내용 중 도서관리번호는 입력하지 말고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출판년도를 입력한 후 저장하면 등록이 됩니다.
등록 후 검색창으로 와서 파란색 글씨로 된 도서명을 검색해보면 본인이 올린 회원도서가 검색되고, 이후 독후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단, 독서퀴즈는 독서퀴즈개발도서에 있는 책만 퀴즈를 풀 수 있습니다

[질문] 책은 어디서 읽나요?

[답변] 책은 학교 도서관, 가까운 공공 도서관에서 빌려 읽거나 또는 직접 구입해서 읽으셔야 합니다. 혹은 전자책으로 책을 읽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전자책은 많은 책이 등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책은 전자책으로 보는 것 보다 책을 통해서 읽는 게 가장 좋은 습관입니다.
전자책 보는 방법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도서검색-온라인컨텐츠검색에서 도서명을 넣거나 그냥 검색버튼을 누르면 검색이 됩니다.

[질문] 독후활동 어떻게 하나요?

[답변] 독후활동하기 클릭하면 독서퀴즈개발도서가 검색되는데 내가 독후활동 하고자하는 책 제목을 클릭하면 감상문쓰기. 일기쓰기...동시쓰기, 독서퀴즈 등이 있습니다. 거기서 원하는 활동을 클릭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혹시 내용을 완성을 못했는데 저장을 해야할 때는 임시저장을 하고 다음에 내용을 완성하고자 할 때에는 나의독후활동보기를 가서 목록을 클릭 후 내용 수정, 완성하여 수정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하루에 독후 활동은 책 1권당 1개의 독후활동이 가능하며, 독후활동 책 권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초등학생은 감상문쓰기에서 20자 이상, 중고등학생은 감상문쓰기에서 400자 이상 글을 써야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질문] (반납처리) 대출불가가 왜 생기고 지워 질려면 어떻게 해야 됩니까?

[답변] 반납처리에 대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에 가서 선생님께 문의 바랍니다. 대출반납에 대한 사항은 독서지원시스템과 상관없이 학교도서관에서 이루어지고 쪽지도 학교도서관에서 보낸거예요. 남아있는 대출반납공지는 확인 후 삭제하면 됩니다.

[질문] 나의 독후활동이 사라졌어요

[답변] 홈페이지 왼쪽 메뉴 중 마이페이지 → 나의 독후활동보기에 들어가서 독서활동일자를 변경한 후 검색하면 기간 중 활동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독서활동일자는 3월 1일부터 오늘 날짜까지 자동 지정되어 있으니, 검색할 때마다 필요한 기간을 꼭 지정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질문] 전자책은 어떻게 보나요?

[답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도서검색-온라인컨텐츠검색에서 도서명을 넣거나 그냥 검색버튼을 누르면 검색이 됩니다.
원하는 책제목을 클릭 - 온라인컨텐츠보기 - 대출 - 내서재에서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의 ‘책읽기’를 클릭하면 전자책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설치를 하라고 나옵니다. 설치를 하여 책을 보시면 됩니다.

[질문] 나의 문집의 문집 표지 선택에서 나만의 표지 등록을 해도 배경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웹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보안상 이전 브라우저의 기능을 정지시켜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현재 Internet Explorer 8에서 발견이 되었으면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② [인테넷 옵션]창에서 [보안] -> [인터넷] ->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 합니다.
③ [보안설정]창에서 [기타] 항목에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할 때 로컬 디렉토리 경로 포함]을 [사용]으로 설정 합니다.
④ [확인]을 클릭한 후 웹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열어 확인 합니다.

[질문] 나의문집에서 문집배경이 안 나오고 흰 배경만 나올 경우

[답변] 나의 문집에서 회원이 직접 배경이미지를 사용할 때 한글로 된 파일명이 아닌 영어로 된 파일명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폴더 이름도 영문 폴더명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회원이 등록한 배경이미지는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는 배경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을 따라해보십시오.
인터넷창에서 [도구]-[인터넷옵션]-[고급]-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하면 인쇄 부분에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부분에 체크를 하고 적용- 확인을 하고 다시 인쇄를 해보세요.
그러면 될것입니다.

[질문] 팝업차단해제(저장이 안될때, 독서퀴즈가 안될때, 쿠폰 발행이 안될 때등)

[답변] 1. 인터넷 실행 -> 위 메뉴 중에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가장 아래쪽에 보면 [팝업차단]이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신 후 다시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실행 -> 위 메뉴 중에 [도구] -> 위에서 두 번째 [팝업차단] 클릭 -> 팝업차단설정이 되어있다면 클릭하여 해제 시켜줍니다.

3. 인터넷 실행 -> 위 메뉴 중에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중간아래에 [사용자 지정 수준] -> 설정안에 스크롤바를 좀 내려서 보면 팝업차단 사용에 체크를 사용안함으로 체크해줍니다.

[질문] 토론방에 글을 올렸는데 없어졌어요.

[답변] 독서토론방에 글을 올린다고해서 모두 승인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의 생각이나 감상문형식, 책 소개, 과다한 특수기호, 기타 장난스런 글은 삭제합니다.
독서를 하고 독서 토론을 할 수 있는 주제가 되어야 승인을 해줍니다. 또한 기존에 이루어졌던(중복되는) 토론주제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승인을 하기 전에는 학생이 올린 글은 독서토론방에 올라오지 않습니다.

[질문] 내가 찾고자 하는 책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독후활동을 하나요?

[답변] 독후활동을 하고자 하는 책이 리스트에 없거나 검색되지 않은 경우는
독후활동하기 → 회원등록도서 → (초록색)회원등록도서 → 직접 입력 창이 뜸
입력창의 내용 중 도서관리번호는 입력하지 말고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출판년도를 입력한 후 저장하면 등록이 됩니다.
등록 후 검색창으로 와서 파란색 글씨로 된 도서명을 검색해보면 본인이 올린 회원도서가 검색되고, 이후 독후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단, 독서퀴즈는 독서퀴즈개발도서에 있는 책만 퀴즈를 풀 수 있으니,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독서쿠폰(마일리지)는 어떻게 하면 생기나요?

[답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이용하여 글을 올리면 마일리지가 10점씩 생기고 독서퀴즈를 통과하면 독서 쿠폰1매와 마일리지 10점도 생깁니다.
독서퀴즈는 초등학생 10문제 중 6개 이상, 중․고등학생 30문제 중 18개 이상 맞추면 통과되는데 같은 책으로는 하루에 2번까지만 제한되어 있습니다. (단, 대학추천도서는 20문항 중 10문항 이상 정답자)

[질문] 독서쿠폰(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되나요?

[답변] 독서쿠폰(마일리지)의 경우 각 학교마다 사용 용도가 다릅니다.
학교에 따라 소정의 상품이나 상장을 주고 있습니다.

방문자수

  • 오늘
    63명
  • 어제
    75명
  • 전체
    55058736명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 GO

edunet 검색